따뜻한 내집마련 보금자리 LH 임대주택 입주 방법 간편하게 알아 보기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따뜻한 내집마련 보금자리 LH 임대주택 입주 방법 간편하게 알아 보기

by 부자정원사 2022. 3. 19.






직장생활이나 학교생활 어떤 지위와 상황에 있는 사람이든 따뜻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는 누구에게나 가장 큰과제이자 인간의 기본 욕구 종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이 글을 읽는 이가 어느 지역에 살고 있던지 저렴하고 관리 잘 해 주는 LH임대 주택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LH 임대주택에 들어가는 방법은 까다롭고 어렵다고만 생각하고 지레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의외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내가 LH임대주택 해당자인지 아닌지를 크게 세가지 방법으로 알아 볼 수 있는데 그 첫번째는 마이홈 https://www.myhome.go.kr

마이홈포털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 모집공고 주거복지안내 임대주택 소개 공공분양주택소개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장기전세주택 공공임대주택 전세임대주택 행복주택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입주

www.myhome.go.kr



사이트홈이나 구글플레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나에게 맞는 주거진단하기 설문을 먼저 해 본다. 마이홈에서 무주택자를 선택한 후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뉴스테이, 10년임대, 공공임대후분양전환 등 내게 맞는 주거복지 정보를 설문을 통해 자세히 진단해 볼 수 있다.



진단이 끝나면 내집다오 http://myzipdao.com/ 사이트나 내집다오 어플을 다운받아 최근 내지역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서류 준비 후 LH공사로 등기우편을 보내 접수하거나 LH청약센터 어플을 이용해도 된다.

임대주택의 모든 것 - 내집다오

내 주변의 임대주택이 궁금하신가요? 더 이상 헤매지 말고 내집다오에서 쉽고 간편하게 임대주택 청약정보를 확인하세요.

myzipdao.com



인터넷 신청 방법은https://apply.lh.or.kr/ 청약센터 바로가기에서 임대주택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intro

apply.lh.or.kr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마이홈, 내집다오, LH청약센터 이 세 가지, 오늘도 따뜻한 보금자리가 필요해 이 글 읽으시는 분들께서 하루 빨리 포근한 보금자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래 본다.


댓글